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축제] 제3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 3년만에 재개

by bywithmoon 2023. 10. 8.
반응형

제주 푸른 바닷속 은빛 물결, 제주 서귀포 은갈치 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린다.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서귀포항 동부두 일원에서  ‘푸른 바다, 은빛 물결, 어업인의 숨결’을 주제로 제3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가 열린다. 
서귀포수산업 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서귀포은갈치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 2019년 제2회 축제 이후 코로나 여파로 열지 못하다 3년 만에 다시 열게 됐다.
축제는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가 다채롭게 준비됐다. 더불어 청정 제주산 은갈치와 은갈치로 만든 어묵 등 각종 해산물이 최대 40%까지 특별 할인 판매된다.
제3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개막식이 열리는 첫째 날인 30일 오후 6시 30분에는 법환 해녀들의 거리 퍼레이드와 해군악대 공연이 마련됐다. 뒤이어 가수 이정과 구나운, 강유진의 ‘은갈치 향연’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등이 준비됐고, 둘째 날인 10월 1일에는 ‘테왁 수영 대회’, ‘청소년 페스티벌’, ‘은갈치 가요제’ 등이 마련됐으며, 2일에는 ‘어업인 갈치 윷놀이 대회’, ‘어업인 노래자랑’ 등이 펼쳐진다. 3일간의 축제 동안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공연인 ‘바다 문화의 향연’과 ‘파도소리’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새벽 경매장 체험, 선상낚시 체험, 주낙 만들기 체험, 소라낚시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은갈치 무료 시식회, 요리교실, 즉석 사진 인화, 먹거리 장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인 10월 1일~2일 서귀포수협 위판장 선어판매장에서는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생물 갈치가 최대 1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서귀포수협은 축제 기간 진행하는 수산물 특별 할인행사와 함께 일부 품목을 오는 10월 7일까지 서귀포수협 수산물직매장에서 할인 판매한다고 전했다.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과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축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귀포은갈치축제. 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