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은 1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각)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2023~2024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을 치르게 된다.
이번 경기는 김민재의 지금까지 선수 커리어에 있어서 최고의 무대라고 할 수 있으며, 상대는 축구 역사상 최고의 구단인 레알이다. 2024 발롱도르 1순위로 꼽히는 주드 벨링엄, 브라질 듀오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호드리구, 21세기 최고의 미드필더인 루카 모드리치와 토니 크로스 등 김민재가 막아야 할 선수들은 하나같이 월드 클래스
독일 빌트는 레알전을 앞두고 공개한 예상 선발 명단에 김민재를 포함시켰고, 빌트는 바이에른이 4-2-3-1 포메이션을 준비할 것이라고 보았다.
최전방에는 해리 케인이 위치하고, 지난 아스널전처럼 라파엘 게레이루를 2선으로 올려서 기용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부상에서 돌라온 자말 무시알라가 2선 중앙, 르로이 사네가 2선 우측에 뛸 것으로 예측했다. 중원에는 레온 고레츠카와 라이머가 위치하고, 수비진은 누사이르 마즈라위, 김민재, 에릭 다이어, 조슈아 킴미히로 구성된다는 전망이다. 골문은 마누엘 노이어가 맡을 확률이 높다.
바이에른과 레알의 중요한 1차전을 앞두고, 유럽축구연맹(UEFA)에서도 바이에른의 센터백 조합이 김민재와 다이어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2023-2024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바이에른 뮌헨 VS 레알 마드리드 경기일정은 한국 시간으로 5월 1일 수요일 새벽 4시 바이에른 뮌헨 홈구장 푸스발 아레나 뮌헨에서 경기가 펼쳐질 예정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끌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는 쿠르투아, 알라바가 부상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카르바할이 경고 누적으로 이번 바이에른 뮌헨 전에 출전하지 못하는 가운데 최전방 투톱으로 로드리고와 주니오르가 포진하며 공격형 미드필더로 벨링엄,
수비형 미드필더로 크로스, 카마빙가, 발베르데 포백 수비라인은 맨디, 추아메니, 뤼디거,바스케스 그리고 골키퍼는 루닌이 선발로 출전하며 4-3-1-2 포메이션 전략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레알 마드리는 중계는 챔피언스 리그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스포티비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가입 후 매월 이용요금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